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제목 | [협조요청] 상암월드컵경기장 통신중계기 작업 관련등 관리공단 주최 특별 안전교육 요청 | ||
|---|---|---|---|
| 민원분야 | 지원본부 | 작성자 | 최OO |
| 답변관련 | 해당없음 | 공개(Y/N) | 공개 |
| 내용 |
[개요] 안녕하세요. SK오앤에스 강북품질혁신팀 최OO입니다. 저희 SK오앤에스는 시설관리공단에서 관리 중인 상암월드컵경기장 등 주요 공공시설 내에 SK텔레콤 이동통신 중계기 설치 및 유지보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경기장 내 관람객 및 이용자분들이 원활한 음성통화 및 5G 데이터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실태 및 문제점] 2025년 올해에도 상암월드컵경기장 내 주요 통신장비에 대한 최적화 및 유지관리 작업을 진행하여 이용자 편의와 안전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한 가지 요청을 드리고자 합니다. [개선방안] 상생협력 차원에서 경기장 구조의 특수성과 다수의 협력업체가 공존하는 작업환경 특성상, 시설관리공단의 안전관리 기준과 절차를 저희 현장작업자들이 보다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특별 안전교육’을 실시해 주실 수 있는지 검토 부탁드립니다. [기대효과] 외부 시공사 입장에서의 안전관점과, 경기장 내부 관리주체로서 공단의 안전관리 기준 사이에는 다소 시각차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에 공단에서 직접 교육을 시행해 주신다면,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검토 부탁드리며, 가능 여부 및 일정에 대해 회신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K오앤에스 강북품질혁신팀 최OO 드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