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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서울시립승화원 앞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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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분야 | 시립승화원 | 작성자 | 엄OO |
답변관련 | 서면답변 | 공개(Y/N) | |
내용 |
저는 장의차 운전자 입니다.
2023년 3월 21일 12시 예약 운구전 봉송자에게 불쾌한자 하자 올리고자 합니다. 저예 순번이 돼여 유족님들이 다가오지 않 았습니다. 그시간은 약 5초에서 10초 봉송자 직원이 저 운전자 및 유족에게 뒵분 부터 핥테니 차를 빼라고 하더군요 이 여성봉송자 직원은 왜 말이 이래 만은지 너무 불쾌 합니다. 2023년 3월 21일 엄OO |
제목 | [RE]서울시립승화원 앞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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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부서 | 추모시설운영처 | 처리담당자 | 윤혜진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3.03.23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우선 서울시립승화원 이용 시 불쾌함을 느끼셨던 점에 대하여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봉송직원 관련하여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023년 3월 21일 12시경, 시민님 담당 유족분들은 운구 준비가 전혀 되지 않은 상황이었으며 뒤에 대기 중인 유족분들이 2팀 계셨던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연쇄적으로 운구가 늦어지는 것을 사전예방하기 위하여, ‘준비가 안 되셨으면 준비된 다른 분들 먼저 모실까요?‘라고 정중히 의견을 여쭈어본 후, 시민님의 일행분께서 먼저 하시라는 답변 주셔서 운구 절차를 진행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순번을 지켜서 운구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나, 이런 경우 운구시간이 지연될 수 있으므로 준비가 다 된 유족분들부터 진행하고 있으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운구 후 시민님께 최대한 차분히 운구 절차에 대해 다시 설명드렸으나, 시민님의 마음을 상하게 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해당 직원에게는 내용을 전달하고 다시는 이와 같은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 및 경고조치 하였습니다. 또한 다음 달부터 정기적으로 시민응대직원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번 민원사안에 대하여 공유하고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님의 소중한 의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고인과 유족 뿐 아니라 방문하시는 장례종사자분까지 먼저 생각하는 서울시립승화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문의사항 있으시면 서울시립승화원 운영팀(031-960-0225)으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시민님의 가정에 건강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2023. 3. 23. 추모시설운영처장 한우희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