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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장애인 콜택시 불친절 기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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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분야 | 장애인콜택시 | 작성자 | 이OO |
답변관련 | 메일답변,전화답변 | 공개(Y/N) | |
내용 |
장콜 10번 이용할때 8번은 기사님들이 대부분 무난합니다 2~3분은 매우 친절하시고 서비스 정신이 투철합니다
그런데 꼭 1~2분은 너무 아니다 싶은 기사님을 만날때가 있습니다 일부 기사님들 때문에 친절하신 기사님들까지 오해를 받게 되는거 같습니다. 불편했던 사례 중 기억나는 몇가지만 간추려적어봅니다 사례1. 차출발 후 어머니 불편해 하셔서 자세를 다시 해드리고자 잠시 세워달라요청하니 달리는 차 안에서 좌석 뒤로 넘어가라는 기사님. 사례2. 요청한 도착지가 아닌 곳에 차를 주차하고 그리로 찾아오라는 기사님, 도착지로 와달라하니 심지어 못찾겠다 화를 내심 (이유는 네비가 그리로 안내했다는 건데 다른 기사님들은 모두 네비로 도착지에 정확히 오시거나 못찾을시 전화하셔서 물어보고 찾아오셨음 ) 사례3. 목적지 도착해보니 입구가 계단이고 비탈길이라 휠체어로 입장이 어려워 다른 곳에 하차요청하는데도 목적지도착해서 안된다면서 다른 차 배차여청해서 움직이라며 하차시킴 비오는날 휠체어 밀고 비탈길을 내려오느라 너무 힘들었음 사례4. (카톡 링크상 도착소요 10분 걸린다고 안내받았음에도 불구, 다른 승객 하차 후 콜연결로 바로 도착이 된 상황) 도착지가 종합병원의 동관 서관인지도 정확히 모르면서 도착해서, 대기9분일때 통화시 5분만 기다려달라는데 대기 10분 초과했다고 규정대로 1분만에 안오면 배차 취소하겠다함 정상인도 아닌 휠체어를 탄 중증장애인이 종합병원 그 넓은데서 10분 규정맞추기위해 1분만에 어떻게 차량까지 갈수 있을까요? 배차취소될까 급하게 이동히느라 사고날뻔하면서까지 차량으로 급히 갔으나 기사는 이용자가 탑승하러 오는지 여부에도 관심이 없었음 차량 창문까지 두어번 접근 했음에도 세번째 차량 창문두드리니 그제야 차에서 내림 가장최악은 센터에 그런부분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니 본인 기분나쁘단 이유로 운행시 사고가 날 수 있다면서 센터에 운행거부하고 다른 차 배차요청했음 결국 눈도 오고 날도 궂은날 다른차로 바꿔타고 오느라 나이드신 노인 환자가 불편한 상태로 한시간을 차에서 기다려서 다른 차를 타고 왔음 < 본인 업무 규정 기분나빠서 차량 운행중 사고날건 중요하고, 환자가 급히 이동하다 사고나거나 또는 환자가 불편한 상태로 차량에서 오래 기다리는 등에 대한, 승객의 안전이나 불편은 안중에 없었음 > 사례5. 종합병원에서 차량도착했다해서 내려갔으나 차가보이지 않아 확인하니 본관건물쪽에 도착해 있었음 그리로 이동하겠다 했으나 이동중 10분이 경과했다고 배차취소 후 출발함 도착위치를 서로 잘못 알고 있었고 건물과 건물사이 이동거리가 있어서 2분만 더 기다려 달라 했으나 배차 취소됨 또한 차량문을 닫을때 쿵소리가 너무 커서 환자가 놀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도로 요철등을 지날때 쿵쿵 하면서 달리는 기사님들이 있습니다 환자가 중증장애인이시다보니 이런부분 세심히 신경써주시면 좋겠습니다 일부 지리에 밝지 않은 기사님이 길을 몰라서 도착 등이 지연되거나 길을 헤매고 이런 실수등은 이해가 되는 부분이나, 일부 기사들이 규정을 고집하며 고객불편이나 안전을 배려하지 않는 부분에 대해 철저한 교육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
제목 | [RE]장애인 콜택시 불친절 기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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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 처리담당자 | 안준석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2.12.21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우선, 서울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이용고객님들께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운전원의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하여, 2020년 코로나 19로 인하여 비대면으로 실시하였던 서비스 마인드 교육을 2023년부터 대면 교육으로 전환하여 실시 예정에 있습니다. 운전원을 대상으로 친절 서비스 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안전교육, 불친절 민원 사례 공유 등 심화 교육을 실시하여 서울 장애인콜택시 이용고객들에게 나아진 친절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전원들과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시민님께서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고 개선해가는 서울 장애인콜택시가 되겠습니다. 시민님께서 원하시는 답변이 되셨기를 바라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안준석,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2. 12. 21.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최 유 철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