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시민의소리 등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시민의소리 등록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식물원 식당 불친절 및 음식신선도 문제
민원분야 어린이대공원 작성자 최OO
답변관련 해당없음,전화답변 공개(Y/N)
내용 금일 식물원 카페테리아 식당에 갔는데 불편사항이 있어 올립니다.

[음식문제]
1. 등심돈까스에서 시큼한 맛이 남. 단순히 소스문제가 아니라 상한 듯한 맛이 남. 2인이 각각 한조각씩 먹고 도저히 냄새와 맛때문에 먹을 수 없어 남김.

2. 치킨마요덮밥안에 있는 치킨과 양파가 차갑게 나옴. 처음엔 소스 가 차가운 줄 알고 몇 입 먹었으나 치킨과 양파가 차가운 것이었으며 냉동음식을 그대로 먹으면 탈이 날 것 같아 반정도 남김.

[불친절문제]

위 두가지 이유로 음식을 가지고 데스크에 가서 이야기함. 환불 얘기는 하지도 않았는데 첫 얘기가 사과가 아닌 “그만큼 드시지 마시지.”였으며, 돈까스의 시큼함은 소스때문이라고 변명만 하고 이야기를 끝냄.

[종합적인 불편사항]

1. 음식의 신선도 문제는 건강과 직결된 문제인데 너무 관리가 안일합니다. 어린이들도 오는 곳에서 음식관리를 이렇게 해서 탈이 나면 누가 책임을 지는건지요?

2. 아무리 식당이 민간업체라고 하지만 지난 9월에도 식물원 식당의 불친절에 관한 불편사항글이 올라왔고 인터넷에 보면 종종 직원의 불친절에 대한 글이 많이 보이는데 전혀 개선을 하지 않는 것은 시설관리공단의 문제입니다.

어린이대공원은 많은 가족, 외국인들이 오고가는 곳인데 너무 부끄러운 수준의 식당입니다. 직원분들의 노고를 모르는 바는 아니나 개선되지 않으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지속해서 민원을 올릴 수밖에 없습니다.

“단순히 얘기하겠다”라는 답변말고 식당과 계약한 주체로서 식당에 강력한 제재를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식물원 식당 불친절 및 음식신선도 문제
처리부서 서울어린이대공원 처리담당자 권솔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5.04.07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께서 접수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시민님의 민원내용은 ‘식물원 카페테리아 위생 및 직원 응대 개선’으로 이해됩니다.

시민님의 요청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식물원 카페테리아 이용 중 관리 직원의 응대 태도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해당 민원 내용은 관련 업체에 전달하였으며, 재발 방지를 위해 주의를 기울이도록 요청하였습니다. 앞으로는 시민 여러분께 보다 친절하고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감독하겠습니다.

또한, 유선상으로 안내드린 바와 같이 식품 위생 개선을 위해 오는 4월 중 광진구청 보건소와 함께 어린이대공원 내 전체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는 안전한 어린이대공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서울어린이대공원 운영팀 권솔님 대리(02-450-930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4월 7일
서울어린이대공원 원장 손성일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