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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어린이대공원 풋살장 관리업체 교체 요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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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분야 | 어린이대공원 | 작성자 | 송OO |
답변관련 | 메일답변 | 공개(Y/N) | |
내용 |
어린이대공원 풋살장 관리 업체 교체를 아래와 같은 이유로 강력히 요청드립니다.
1. 시스템 부재 - 서울 다른 어느 풋살장을 이용하더라도 이렇게 비효율적으로 운영되는 곳이 없음. 체계가 없고 관리자가 일관적이지 않음. - 입금은 2시간 이내 원칙인데 입금 확인은 관리자 마음대로 운영함. 사용자 입장에서는 무작정 기다려야 함. 이에 대해 문의를 남겨도 기한을 절대 남겨주지 않음. 그냥 기다리라고만 함. - 환불도 카드 취소가 아니라 무통장 입금인데 일주일이 지나도록 환불금이 입금되지 않는 경우도 많음. - 자동 취소를 원해 2시간 지나도록 입금하지 않았을 때는 입금하라고 연락을 받았는데 입금을 2시간 이내 하지 않아서 업체에서 취소 시킨적은 있음. 본인들이 주장하는 '원칙'에 일관성이 없음. - 문의를 남겨 놓으면 관리자 편한대로 밤 11시, 12시에 전화하는 등 기본적인 개념과 예의가 없음. - 이러한 시스템 부재가 이용자들에게 큰 불편으로 다가오고 무엇보다 이렇게 관리 업체의 일방적인 주관에 따른 결정은 기준이 없어 '갑질'로 다가올 수 밖에 없음. 2. 시스템에 따른 원칙이 아닌 관리자 개인의 주관에 따른 일방적인 통보 - 규정 위반이 모든 이용자들에게 적용되지 않음 - 인원제한, 외부 코치 레슨 등을 적용하면 이용 가능한 팀이 없어야 함. - 55경기장 지나만 가봐도 12명 이하로 경기장 안에 있는 모습을 단 한번도 본 적이 없음. 심지어 sns에서도 코치 레슨이 진행된다는 사진, 글을 발견할 수 있음. 3. 예약 오픈 시간을 준수한적이 없음. - 2시 정각에 오픈된 적이 단 한번도 없음. 이 또한 관리자 마음대로 오픈하고, 다른 시설들과 달리 예약 오픈 날짜가 일정한 날짜로 정해지지 않음. 4. 쓰레기 관리가 안 됨 - 몇 달째 같은 위치에 같은 쓰레기가 치워지지 않음. - 한 여름에 악취를 유발할 정도인데 전혀 관리가 안 됨. - 지속적으로 민원이 제기됨에도 관리자에 대한 서울시의 관리 부재 위의 사유들을 비롯해 계속해서 어대 풋살장에 대한 이용자 불만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전혀 개선이 안 되고 관리자 교체도 안 되는데 서울시와 해당 업체 간의 유착관계가 있지 않는 한 당장 조치가 취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쓰레기 관련 민원도 본 것 같은데 이 또한 답글과는 다르게 전혀 처리가 되고 있지 않은 점 확인했구요. 답글로만 처리하겠다고 말씀하지 마시고 업체 교체를 통해 개선해주시기 바랍니다. |
제목 | [RE]어린이대공원 풋살장 관리업체 교체 요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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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부서 | 서울어린이대공원 | 처리담당자 | 이동희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3.08.30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께서 VOC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시민님의 민원내용은 어린이대공원 풋살경기장 업체 및 서비스 개선 요청으로 판단됩니다. 먼저, 어린이대공원 풋살경기장 이용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시민님께서 알고 계신 바와 같이 공원 풋살경기장은 직영이 아닌 외부 위탁업체를 통해 운영 중에 있으며, 예약관리와 임대면적 내 시설관리 업무 등 풋살경기장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위탁업체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위탁업체는 경영악화로 1인 사업자로 운영 중에 있으며, 이로 인해 위탁업체에서 자체 수립한 예약 및 운영방침이 원칙에 따라 엄격하게 적용되지 못 하고 있는 실정으로 판단됩니다. 공원은 시민님께서 말씀해주신 사항을 위탁업체에 전달하였으며, 업체에서 자체 수립한 이용 및 예약방침을 준수하여줄 것과 청소 등 시설관리를 성실히 이행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또한 공원은 이러한 사항이 잘 이행되고 있는지 여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계도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말씀하신 악취의 경우, 임대공간 외에 버려진 쓰레기에서 발생한 것일 수 있어, 공원에서 악취발생 여부를 확인하고, 주변 정리와 청소를 실시하였습니다. 공원은 풋살경기장 운영과 관련하여 시민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 하고 있는 현 상황을 엄중하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현 계약조건상 시설운영에 관한 세부사항을 공원이 강제할 수 없기 때문에 서비스 개선을 위한 협의를 지속해 나가고 있으며, 위탁업체 선정방법 및 계약조건을 재검토하여 차기 운영업체 선정 시에는 이를 반영할 계획입니다. 시민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내용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한 경우, 서울어린이대공원 운영팀 이동희(☎ 02-450-933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8월 30일 서울어린이대공원 원장 손 성 일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