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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고척체육센터 수영장 운영 제도 개선 제안
민원분야 돔경기장 작성자 전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고척체육센터 수영장 초급반 신청을 기다리고 있는 시민입니다.

보통 수영강습에선 초급반에서 월반을 하며 중급으로 넘어가면 다음달 초급반 TO가 난다고 알고있습니다.
또는 신청을 잘못하면 첫 수업 때 강사가 반을 옮겨주기도 합니다.

그러나 고척체육센터는 수업 레벨에 맞지 않으면 일괄 환불 처리가 되는 것으로 규정에 나와있습니다.

경험자들의 의견에 의하면 2~3달이면 중급으로 넘어가는데, 고척체육센터는 9개월, 1년이 지나도 정원이 단 한명도 열리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신청을 해두고 수업에는 나오지 않으면서 연장만 하며 자리만 맡아두는 회원아 많은 것일까요? 아니면 월반을 하기 싫어 몇년간 초급에만 머물러있게 하는 것인가요?


다른 시민들께서 남겨주신 민원건들을 읽어보니 초급반 수강인원 증설에 대한 의향은 없으신 것 같아 몇가지 제안을 드리고 싶습니다.

1. 신청을 하고 수업을 나오지 않는 인원들이 많다면, 한달에 5회 이상 강습에 불출석한 인원은 다음달 신청 시 기존 회원 연장에서 제외해주십시오.

2. 월반을 하기 싫어하는 경우가 압도적이라면 초급, 중급반에 한 해 3달 이상 같은 반에 있는 경우에는 강사의 재량하에 다음달 월반 처리 혹은 자유수영 타임으로 자동전환 처리를 요청드립니다.


일전에 유사한 제안을 한 시민분에게는 이러한 방식도입 자체가 개인의 자유를 침해하는 방식이라고 답하셨습니다.
수업을 들을 의향이 있는 타인의 정당한 자유를 침해하는 것도 개인의 자유로 인정을 해야하는 것입니까?
사설 헬스장같은 경우엔 이용료를 내고 미이용한다해서 타인의 사용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고척체육센터는 정원이 정해져있고 일정한 기간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것은 개인의 자유가 아니라 세금을 내는 다른 시민에 대한 자유 침해입니다.

부디 긍정적으로 제도 도입 고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로구 갑 선거구로 분류되는 지역들의 타 수영장들 (구로구민, 천왕, 궁동)에 비해 고척체육센터만 대중교통 이용 접근성이 좋은 편입니다. 해당 수영장들은 버스 노선이 많이 적은 편임에 비해 고척체육센터는 앞을 지나가는 노선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시민들이 초급반 및 수영장 이용을 원하고, 그로 인해 이용 희망자 대비 실이용자가 적어 민원이 잦다고 생각합니다.


날이 많이 추워졌는데 담당자님께서도 감기 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고척체육센터 수영장 운영 제도 개선 제안
처리부서 돔경기장운영처 처리담당자 배미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4.10.23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께서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A202410-0074) ’고척체육센터 수영장 운영 제도 개선 제안’에 대한 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먼저, 신규 수강 등록 과정에서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저희 센터에서도 타 시설과 마찬가지로 재등록기간 회원님들 대상으로 기존담당강사님과 윗반강사님의 익월 인원과 강습수준을 기준으로 상의하여 승급이 이루어지며 최근 3개월 초급 신규등록회원은 월평균 30명 수준으로 정원이 열리지 않은 월은 없었습니다. 다만, 승급이 예상이 된다고 하더라도, 전반적인 인원과 승급하고자 하는 반이 마감되면 승급이 어려운 경우가 발생 될 수 있으며, 수업 레벨에 맞지 않는 반으로 신규등록 하신 회원의 경우 기존 강습수준을 고려 일괄 환불 처리하고 있습니다.
시민님께서 요청하신 출석률에 따른 재등록 패널티(기존 회원 연장 제외, 자유수영 자동전환)의 경우는 현재 운영에 반영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만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은 앞으로 운영방식 개선 시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시민님의 요청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서울시설공단 돔경기장운영처 담당자 (02-2128-2351)에게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 10. 23.
서울시설공단 돔경기장운영처장 이 희 숙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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