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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소리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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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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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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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맹수과 관람매너 안내판 설치 재문의
민원분야 어린이대공원 작성자 배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맹수과를 관람하는 분들중에
야행성인 호랑이가 낮잠을 잔다고
유리창을 두드리며 일어나라 소리치는
몰상식한 분들이 꽤 있어서
그런 분들에게 경종을 주고자
관람객들이 잘 볼 수 있는 위치에
추가 매너 안새판을
설치하면 좋겠다고
4월에 시민의 소리에 제안 후에
4월3일 담당자 변oo 대리님의 답변을
받았습니다.

답변에
추후에 추가 안내판을 설치하도록 하고
사육사님께서 순찰강화를 해 주신다고요.

그런데 한달이 지난 지금도
호랑이 방사장에
추가 안내판은 보이질 않아서
다시 문의드립니다.
추가 안내판을 설치하는 것이 예산이
많이 들어 아직도 못 하는 건가요?

다른 글들 제안에서
2030년 어린이대공원 재조성시
동물들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고,
동물복지에 최우선 순위를 두겠다는
답변들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지금부터라도
동물을 위한 작은 것부터
개선의지를 보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맹수과 관람매너 안내판 설치 재문의
처리부서 서울어린이대공원 처리담당자 변재명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05.10
내용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고객의 소리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답변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동물원 관람매너 안내판 설치 재요청‘으로 이해됩니다.

민원에 대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어린이대공원 동물원에서는 사육사 알림장, 담당사육사 시민계도 등 관람 시 지켜야 관람 에티켓에 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안내하고 있으며 시민님의 의견주신 바와 같이 금번 관람창에 관람 에티켓 라벨지를 추가로 부착하고 주말 등 방문객이 많은 날에는 자원봉사자를 배치하여 시민들에게 동물원 관람에티켓에 대한 안내를 강화토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서울어린이대공원 동물복지팀 변재명 대리(02-450-9367)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공원에 깊은 애정과 관심 감사드립니다.

2023년 5월 10일
서울어린이대공원장 손성일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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