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시민의소리 등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시민의소리 등록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뭐가 달라졌죠?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이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공지에서 서울 장애인콜택시 수도권 광역이동지원 서비스 이용안내 봤고,

전화로 문의도 드렸는데, 아직 모르겠습니다.

질문1. 새로워진 점이 무엇입니까?

질문2. 서울에서 파주로 당일치기 다녀오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게시글 내용
제목 [RE]뭐가 달라졌죠?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최운용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4.06.18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내용은 “장애인콜택시 광역이동지원서비스 문의”에 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먼저, 광역이동지원서비스의 도입으로 새로워진 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서울 관내 운행을 원칙으로 하고 있지만, 광역이동지원서비스 도입 이전에는 서울시 인접지역(부천, 김포, 양주, 고양, 의정부, 남양주, 구리, 하남, 과천, 안양, 광명, 성남 등 12개 시 및 인천국제공항)의 경우 예외적으로 편도 이동에 한하여 이동지원서비스를 제공했고, 그 외 수도권 지역에 대해서는 진료 및 치료 목적으로 이동하는 경우에 한하여 진료 예약증, 입원 예정서 등의 서류를 제출받아 이동지원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서울시 인접지역 외 수도권 일부 지역에 대해서는 제한적인 목적으로만 이동지원서비스를 제공하였던 것과는 달리, 새로이 도입된 광역이동지원서비스는 수도권 전역에 대해서 탑승 1일전 사전예약제로 운영하되, 목적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는 것이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당일 서울에서 파주시로 왕복 이동하는 방법에 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현재 수도권 광역이동 특별교통수단은 ‘수도권 광역이동 공동운영 기준’에 의거하여 편도운행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출발지가 속한 지역의 이동지원센터에 이용자 등록을 한 뒤 탑승 1일전 사전예약을 하셔야 이용 가능합니다. 이 점 참고하시어, 서울에서 파주로 이동하실 때에는 서울 장애인콜택시(☎1588-4388)로 탑승 1일전 예약접수를 통해 서울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여 주시고, 파주에서 서울로 돌아오실 때에는 번거로우시더라도 파주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080-699-6199)에 사전 이용자 등록을 하신 뒤 경기도 통합 광역이동지원센터(☎1666-0420)로 탑승 1일전 예약접수를 통해 파주시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서울 장애인콜택시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저희 공단 장애인콜택시 담당자(최운용,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좋은 일만 가득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 6. 18.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안 병 찬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