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칭찬합니다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칭찬합니다
  • 시민과 함께 호흡하고 봉사하는 성실한 서울시설공단이 되겠습니다.
  • 이곳은 우리공단의 시설이나 서비스 이용후 고마운 직원이나 훈훈한 미담 사례를 게시하는 곳입니다.
  • 일반민원의 경우 "시민의소리"를 이용해 주시고 게시판 목적과 관련없는 내용은 게시자 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글 게재를 위해서는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본인인증을 하시면 하단에 '글쓰기' 버튼이 보입니다.
칭찬합니다. 게시글 내용
고투몰 경비원 , 미화원 등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나** 조회수 2575
등록일 2020/05/27 18:12
칭찬합니다!

1. 직장을 잃고 자신의 삶을 비관하여 가출한 지적장애인을 발견 및 인계

? 발견 일시 및 장소
? 2020.05.25. 22:15경 고속터미널 부근

? 사건 개요
? 고투몰 방제센터의 CCTV 모니터링 및 동선 추적하여 적극적인 수색으로 지적 장애 가출인을 발견하여 장애인 시설 사회복지사에게 안전 인계.

■ 발견 경위
? 20:31경 신고 출동
? 최근 직장을 잃고 심리적 스트레스를 받아 위험한 선택을 할까 걱정이 된다는 신고자의 진술 참고하여 적극적 수색 → 고투몰 경비원에게 요구조자 사진 보여 주어 발견 시 신고 당부 → 약 90분 후 요구조자 보았다는 경비원의 신고 → 서초구청 관제센터의 요구조자 동선 추적 → 서울고속터미널(경부선)에서 배회중인 요구조자 발견(22:15)
? 경찰관을 보자 흥분하여 현장을 이탈하려는 요구조자를 진정 및 설득하여 안전하게 인계

▶ 잘한 점
최근 안 좋은 일들로 인한 스트레스로 가출한 고위험군 지적 장애인을 경비원(김종서)의 협조 및 적극적인 수색으로 조기에 발견 위험상황을 미연에 방지한 것.


2. 상가종사원의 주급을 찾아 되돌려 준 미화원

? 사건 일시 및 장소
? 2020.05.22. 20:10경

? 사건 개요
? 식음료 점포에서 5일 간 아르바이트를 하고 받은 급여를 분실하였는데, 주어서 찾아 줌.

■ 발견 경위
? 주급을 받은 것은 기억하나 분실한 상황은 전혀 기억 못하고 실의에 빠져 귀가 중, 김선희 미화원의 습득 사실을 확인 후 분실한 아르바이트 종사원은 즉시 다시 되돌아와 찾아감.

▶ 잘한 점
코로나19 사태로 일자리 구하기도 힘든 마당에 5일 동안이나 일한 급여를 분실하여 상심이 큰 사회적 약자에게 선행을 베풀어 모든 사람을 감동시킬 만큼 아름다운 내용을 가진 이야기로서 이를 널리 알리어 칭찬함.

고투몰은 지난 1월 경. 변경섭 소장이 취임 후 안전 관리를 위해 매일같이 상가를 순회하면서 아울러 직원교육 등을 충실히 하여 직원들과 소통하고 참되게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한바, 이와 같은 노력의 일환으로 이러한 감동적인 사회적 미담이 만들어 지고 있는 모습에 상인들은 감탄하고, 이시대가 바라는 진정한 사람 사는 아름다운 향기를 품어내는 귀감이 되는 타의 모범사례로서 본보기로 삼고 장려하기 위해 귀 공단도 위 선행 등을 칭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