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제목 | 장애인 콜택시 공시된 평균 콜대기시간 사실여부 확인관련 | ||
---|---|---|---|
민원분야 | 장애인콜택시 | 작성자 | 송OO |
답변관련 | 해당없음 | 공개(Y/N) | |
내용 |
지난번 문의드렸었는데, 장애인 콜택시 대기시간이 4월말 기준 35분이라고 하셨는데요 .
모든 차량 전수조사 된것이 맞는지요? 그리고 차량이 배차후 출발지까지 도착한 시간이 맞다고 하셨는데요. 저는 이 35분이 저를 우롱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다른 콜택시를 사용하는건가요? 저는 기본 1시간 30분을 기다리는데 왜이렇게 체감이 안되는겁니까? 이용자가 많은 시간에 그많은 사람들이 1시간반~2시간을기다리는데 평균이 35분이 나오는게 절대로 이해가안됩니다. 이용자가 적은시간에 30분만에 오는경우가 한번씩 있습니다. 대기자가 10명이내 일때요. 강남은 10명이어도 1시간반 이상 걸립니다. 이 수치가 맞는지 확인할 방법을 알려주세요. 제가 어디로 정보요청을 하면 제가 정확한 정보를 눈으로 확인할수 있습니까? 전수조사해서 평균 35분은 절대 나올수없는 시간입니다. 어느기관에 어느 경로로 요청하면 확인서류를 받을 수 있는지 감사정보를 받을수있는지 알려주세요. 매년 콜대기 시간을 줄이고있다. 노력한성과가있다.를 어필하기 위해서 30분이라고 쓴것은 아닌지 제가 우롱당하는것같아요. 모르는사람들이보면 30분정도는 기다릴수있지라고 생각하거든요. 저역시 30분이면충분히 기다릴수있어요. 홈페이지 관련정보에 30분이라고 써놓은것도 고치셔아겠어요. 35분이라면서요.. 현재 콜대기시간이 35분이라고 보고서를 쓰고 있으니 예산이 적게 배정되는거 아닙니까? 제보하고 1인시위라도 해야 장애인 콜택시의 실태상황을 사람들이 알아줄까요? 담당 실무자들이 출퇴근시간 비인간적인 대기시간에 관심이나있습니까? 지하철 막는 전장연이 제가 무도하다고 느꼈는데 버스 지하철 자동차 다막아놓고 너희들도 겪어보라 하고싶네요. |
제목 | [RE]장애인 콜택시 공시된 평균 콜대기시간 사실여부 확인관련 | ||
---|---|---|---|
처리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 처리담당자 | 안준석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3.06.02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 내용은 “서울 장애인콜택시 대기시간 관련 문의”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질의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대기시간을 산정할 때 고객 희망시간(콜 접수시간)에서 차량 도착시간까지를 기준으로 대기시간을 산정하고 있습니다. 2023년 4월말 기준으로 전체고객의 평균대기시간은 저번에도 말씀드린 바와 같이 39분(35분이 아니라)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다만, 시간대별 및 지역별로 교통혼잡으로 차량 정체 및 콜 접수 급증 등으로 혼잡한 시간대에는 평균대기시간과 차이가 있을 수 있고 탑승까지 오래 걸릴 수 있음을 양해 말씀 드립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고객 대기시간 30분 이내로 감소를 위하여 차량 증차, 운전원 증원, 차량 운행률 제고를 위한 비휠체어 전용 개인택시 운영, 서울시와 협업하여 바우처택시 활성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차량 공급을 증대하여 대기시간 감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아울러, 출퇴근시간대 등 혼잡한 시간대 대기시간 감소를 위하여 순차적(3월 1차, 5월 2차)으로 단시간 근로 운전원을 추가 투입하여 만전을 기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님들의 불편이 발생하고 있는 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추가적인 여러 대안을 모색하고 매진하여 조금이나마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운영처의 현실적인 어려움에 대해 많은 이해를 부탁드리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안준석,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3. 6. 2.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최 유 철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