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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장애인콜택시 시스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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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분야 | 장애인콜택시 | 작성자 | 최OO |
답변관련 | 해당없음 | 공개(Y/N) | |
내용 |
1.시민의 세금으로 장애인 콜택시 운영하는 서울시는 장애인 시 장애인 콜택시에 대한 시스템 문제를 검토 하여 보았는가?
2. 장애인이용이 많다는 이유로 1시간 2시간 3시간 기다리는 게 적절한 장애인 서비스라 생각하는지? 3. 장애인 콜택시를 운영할 때 총괄 책임자는 있는지? 4. 총괄 책임자가 있다면, 이러한 시스템은 어디서도 어떻게 도입 된 건지? 5. 장애인이 장애인 택시를 3시간씩 기다릴 때 그 문제에 대해서 누가 해결해 줄 수 있는지? |
제목 | [RE]장애인콜택시 시스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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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 처리담당자 | 안준석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3.08.03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 내용은 “장애인콜택시 대기시간 관련 민원” 요청으로 이해되며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서울 장애인콜택시 이용시 대기시간 등으로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공정하고 효율적인 배차를 위하여 접수순서, 기다리신 시간, 차량과 고객과의 거리를 점수화하여 자동적으로 배차되는 자동배차시스템을 운영중에 있으며, 예외적으로 장시간 대기하는 고객 등의 경우 이동지원센터에서 조정하여 배차하고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하지만,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한정된 차량과 인력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 관계로, 이용고객 수요 대비 차량이 부족하여 차량 연결이 원활하게 되지 않고 있는 실정에 있습니다. 아울러, 시간대별 및 지역별로 혼잡한 교통상황이나 고객 콜 수요 등이 유동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탑승까지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특히 최근 코로나 19 완화로 인하여 고객 콜 수요가 증가하여 연쇄적으로 대기시간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에 있는 점 너그러이 양해 부탁드립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대기시간 관련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혼잡한 시간대 대기시간 단축을 위하여 단시간 근로 운전원을 순차적으로 투입하고 있으며, 차량 추가 구매, 차량 운행률 제고를 위한 장애인전용 개인택시 운영 및 서울시와 협업하여 바우처택시 활성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서울시와 함께 차량 공급을 증대하여 대기시간 감소를 위해 노력하여 중증장애인의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권 증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대기시간 등으로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안준석,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3. 8. 3.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최 유 철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