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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콜택시 앱 이용 불편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먼저, 작년 가을쯤부터 제가 개선해달라고 제기한 아이폰용 장애인콜택시 앱 오류 증상은 뭘 개선했는지 모르지만 현재 공지사항에 공지된 조치만으로는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건의해봐도 효과가 없으니 이후 귀찮아서 말을 안 했을 뿐이지 제가 알려드렸던 오류 증상은 계속 발생하고 있는데 이건 나중에 아이폰 14로 휴대폰을 바꾸고나서도 계속 발생하면 다시 한 번 제기하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이전에 한 번 개선해달라고 건의했던 건인데 그때 당시에도 담당자가 고려해보겠다고 말은 했지만 전혀 반영이 안 되더군요. 첫 째, 콜택시 앱에서 즐겨찾기 경로를 선택하여 콜 신청 시 이전에 메모했던 내용도 그대로 똑같이 자동 입력되도록 요청합니다. 예를 들어, 어느 아파트 101동 101호 앞에서 승차하겠다는 메모가 입력된 경로를 즐겨찾기 해두고 다음에 이 즐겨찾기로 신청할 때 현재는 같은 내용의 메모를 콜 신청할 때마다 매번 입력해야 합니다.

이전 앱에서는 즐겨찾기 경로로 신청 시 메모까지도 이전에 입력한 내용 그대로 반영되기에 편했는데 왜 새로운 앱 개발하면서 이 기능을 왜 없앴는지 이해가 안 됩니다.

둘 째, 배차 후 앱을 통해 차량의 현재 위치를 확인할 때의 지도 화면은 이전 앱처럼 고정돼서 움직이지 못하게 할 수 없나요? 화면에 나오는 지도 범위를 넓게 해서 보고 있는데 1분 단위로 업데이트 될 때마다 움직이는 차량 위치 중심으로 지도가 움직이니 보기 불편합니다. 이 현재 차량 위치 확인 기능도 이전 앱처럼 바꿔줬으면 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콜택시 앱 이용 불편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안준석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2.08.23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서울 장애인콜택시 앱과 관련하여 건의하신 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즐겨찾기로 경로 설정시 출발지, 목적지와 입력된 메모가 함께 관리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앱 구조를 수정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다소 소요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둘째, 현재 앱과 이전 앱은 시스템상 동일한 환경이 아니기 때문에 이전 앱처럼 지도를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것은 전체적인 앱 구조를 바꾸게 되는 사항이라 시스템상 수정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시민님께서 차량 위치 확인 시 불편하게 느끼실 수 있는 부분을 검토하여 지도의 기본 축적을 조정하고 위치 갱신 주기를 최적화하여 차량 및 고객과의 거리 확인을 좀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아울러, 공지사항에 안내된 방식으로 오류 증상이 해결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산 담당자가 다른 해결 방안을 찾고 있사오니 해결방안을 마련하여 다시 한 번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민님께서 원하시는 답변이 되셨기를 바라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안준석 과장, ☎02-2290-6511)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2. 8. 23.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최 유 철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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