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 콜택시 3시간 기다렸습니다.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곽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 너무 화가 나고 슬펐습니다. 저는 장애아동을 키우고 있습니다. 오늘 병원 진료를 보고 집에 돌아가려고 장애인 콜택시를 신청했습니다. 오후 3시반경 연결대기97분 이 뜨더군요. 병원이 도심에 있으니 오래걸리겠지,기다렸습니다. 장애인 콜택시 이용하시는 분들1-2시간기다리는일이 다반사입니다. 보통사람들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보행에 어려움이 있어 장애인 콜택시를 이용해야만 하는 사람들은 묵묵히참고 기다립니다. 왜냐 장애인 콜택시가 아니면 이동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휠체어나 유모차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어렵다는 것은 일반인들도 잘 알것입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도 대기시간은 줄어들지 않고 늘어났다가 줄어들었다가를 반복하고 단지 차가 막힌다고 신청자가 많다고 이해해달라고 카톡이 옵니다.
그렇게 저는 아이와 병원에서 3시간을 기다린 끝에 그것도 콜센터 상담원과 통화끝에 겨우 집에 도착했습니다. 아픈 아이를 데리고 병원에 가서 굶주림과 기다림에 지쳤습니다. 눈물이 납니다. 저는 장애인 콜택시를 이용한지 5년이 지났는데 그때나 지금이나 하염없이 기다릴수 밖에 없다는 사실에 너무나 슬픕니다.
자,도대체 3시반경에 신청한 택시가 왜 3시간이나 지나서야 연결이 되었을까요?
이용자가 많아서요? 차가 막혀서요?
자, 이런 고질적인 문제가 한두해도 아닌데
데이터 측정은 하시는지요? 해결책은 마련하고 있는지요?아니면 이것도 감지덕지니 입다물고 그냥 있어라 인가요?
신청자가 많다 도로가 막힌다는 뻔한 사실말고 이제는 정확한 데이터측정과 해결방안을 제시하시길 바랍니다. 몇년동안 해결되지 않았다면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것은 아닌가요? 저는 죄송하다는 말듣기 원하지 않습니다. 양해해 달라는 말도 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지켜보겠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 콜택시 3시간 기다렸습니다.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김세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12.24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우선, 12.23(목),15:30분경 서울 장애인콜택시 이용 시 차량 연결까지 오랜 시간 기다리게 한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말씀해주신 내용을 보다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 시스템을 통해 살펴본 결과, 해당 시간대 운행중인 빈 차량이 없어 차량연결이 지연 된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효율적 배차를 위해 ① 접수 순서, ② 기다리신 시간, ③ 차량과의 거리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점수에 따라 차량을 연결해 드리고 있으나, 다른 고객의 접수 상황, 운전원 시차제 퇴근 등으로 접수하신 시간대 운행중인 차량이 줄어드는 경우 차량 연결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특히, 12월부터는 지난 7월말부터 10월까지 실시한 코로나-19 백신 접종(1,2차) 시기에 따라 3차 접종을 순차적으로 실시하고 있어, 불편함이 가중되셨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접종이 완료되는 대로 정상적인 운행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차량 연결 시 오랜 시간 기다리시는 불편을 최소화 하고 고른 대기시간 관리를 위해 내년도(2022년) 증차(30대)를 비롯하여 비휠체어 장애인 전용 임차택시의 확대 및 효율적 운행 방안 마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오랜 대기시간으로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 드리며,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김세환 과장, ☎02-2290-7924)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1. 12. 24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최 유 철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