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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장애인 콜택시 주유와 세차에 관하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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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분야 | 장애인콜택시 | 작성자 | 임OO |
답변관련 | 서면답변 | 공개(Y/N) | |
내용 |
교통약자의 이동권과 편의를 증진하며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정진하시는 시설공단 여러분과 장애인 콜택시 운영관리에 매진하시는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본인은 금년 7월에 실적과 성과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였던바 왕십리휴요양병원에서 귀공단의 장애인 콜택시를 이용하면서 그간의 주변의 이용객들과 느껴온 운행차량의 주유와 세차업무의 두가지 문제점을 제기합니다. 첫째 주유문제입니다. 차량신청을 합니다 배차 안내가 공지 됩니다. 차량 운행 근무자님의 안내 연락이 옵니다. 이용객은 예정된 시간에 맞추어서 준비한 후에 차량을 기다립니다. 도착 후 탑승하여 이동합니다. 이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제가 이용하는 6년여 기간동안 또한 제 주위의 병원환자와 보호자가 느껴온겁니다. 차량 배차 후 운행 근무자님들의 차량주유하고 가겠으니 시간이 지체한다는 양해의 멘트입니다. 이용객들은 저뿐만이 아니고 모든분들이 하나같이 "예 그러십시오" 하며 시간 지체 후에 탑승합니다. 장애인 콜택시의 차량 운행 업무중에 주유시간도 정상 근무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정상 근무의 주유문제로 근무자들이 왜 이용객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미안해 하는겁니까 또한 배차 후 기다리는 와중에 이용객들은 근무자에게 대꾸도 문제 제기도 하지 못하고 혹시라도(시간이 급한 이용자 등) 이용상의 불평등한 대우를 받을까봐 그냥 수긍하고 받아들여야 하는 건지요. 저나 제 주위 이용객들이 감수해야할 평균 20분 가량의 작은 시간의 지체 같지만 근무자님들은 미안해하면서 양해를 구하실 필요가 없고 이용객들은 겉으로 표현 못하는 불만을 왜 가져야 하는 건지요. 간단합니다 차량 연료 소진시에 배차전에 해결하시면 됩니다. 방법은 장애인 콜택시 관리 운영부서에서 만들면 됩니다. 두번째 세차 문제입니다. 어떤경우에는 제가 이용하는 차량이나 지나가는 차량을 보면 차가 오염된 상태에서 운행하는 것을 가끔 목격합니다. 그런 경우 근무자에게 넌지시 여쭈어보니 시간 배정이 되지 않아 그렇다는 겁니다. 차량 내외부의 불청결한 점이 발생 시 혹시 이동중이면 바로 다음 배차 전에 해결하십시오. 서울시에서 운용하는 장애인 콜택시는 시의 얼굴이며 이미지입니다. 이용객들이나 시민들이 불편한 감정이 초래해서는 아니 됩니다. 서울시설관리 공단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022년 11월 25일 장애인 콜택시 이용객 임OO 첨부 금년 7월에 제기한 실적관리에 관한 건의문 답변처럼 두리뭉실하지 마시고 근본적인 대책을 요청합니다. 미해결시 법적인 판정을 구하겠습니다. 제가 작성한 이 글로 운행근무자님들의 불편함이 발생되더라도 감수할것이니 실명으로 공개 바랍니다. 위 글에 대한 책임을 진다는 의미입니다. |
제목 | [RE]장애인 콜택시 주유와 세차에 관하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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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 처리담당자 | 안준석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2.11.29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서울 장애인콜택시와 관련하여 관심을 가져주시고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시민님께서 건의하신 사항에 대해 순서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은 배차 전 또는 차고지 복귀 전에 주유를 실시하고 있으나, 한정된 차량으로 다수의 중증장애인고객이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차량 연결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시간대별로 교통혼잡이나 콜 접수 급증 등으로 차량 연결이 오래 걸리고 있음을 먼저 양해 말씀드리며, 해당 콜을 수행하고 있는 운전원은 고객 콜이 몰리는 시간대에서 이전 고객을 하차하고 돌아서자마자 다음 콜이 배차되고 있는 것이 현실상황입니다. 이러한 현실상황에서 고객 콜 배차 전에 주유를 할 수 없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다보니 다음 배차될 차량이 올 때까지 이용고객이 오래 기다릴 것을 감안하여 콜을 받아 고객을 모시러 가는 길에 주유소가 있어서 잠시 주유를 위해 조금 늦는 것을 고객님께 양해 말씀드린 것으로 추정됩니다. 두 번째, 서울 장애인콜택시 차량은 월 4회 이상 외부 세차 및 분기마다 차고지 인근 세차장과 계약을 맺어 내부 및 외부 세차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분기마다 전 차량 내·외부 세차를 실시 완료하였고 현재 4분기 내·외부 세차를 진행중에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다만, 부득이하게 긴급하게 주유가 필요하거나 주위에 주유소가 없는 경우, 차량 청결상태가 불량한 경우 예외적으로 정비시간을 부여해드리고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와 관련하여 의견을 주신 점 감사드리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안준석,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2. 11. 29.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최 유 철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