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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콜택시 콜이 센터에 배차 잘못하고 취소하고 다시 배차 요청하니!!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이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장애인콜택시에서 온다택시를 가끔 이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껏 불편없이 잘 이용하고 있었는데 오늘 불편한 일을 겪어서 시정 요청합니다.
오늘 온다택시를 신청했는데 평소는 신청하자마자 문자 알림이 오는데 없길래 기다리다가
다시 전화를 걸었더니 배차되서 가는 중이라고 하더군요.
문자가 안왔다고 했더니 가끔 안가는 경우가 있다고 해서 부랴부랴 아파트 현관 앞에 나가서 기다리는데
여전히 오지 않더군요.
다시 전화를 했더니 오는 중 맞다고 차량번호와 기사님 전화번호 문자를 보내주셨습니다.
기사님께 어디쯤 오냐고 전화했더니 콜을 못받았다고 해서 다시 전화를 했더니 배차된거 맞다고 해서 기사님은 안받았다고 하니 취소하고 다시신청해달라고 했어요. 그랬더니 기사님이 취소해야 다시 된다고 하면서 콜센터에서는 못하니 기사님께 연락해서 취소해달라고 하더군요. 기사님은 안왔다는데 어떻게 하냐니까 기사님께 다시 살펴보라고 해서 기사님께 다시 연락했더니 안온거 맞다고 안와서 취소를 못한답니다.
다시 연락해서 상황 설명을 하니 알겠다고 오류가 있던거 같다고 취소하고 다시 신청하는데 시간이 걸린다고 해서 결국 카카오택시 타고 복지관에 갔습니다.
통화 후에 취소 문자는 바로 왔는데 그 전에 전화받은 직원은 부득부득 기사님이 취소해야된다고 하면서 못한다고 하더니 결국 취소가 바로 되었더군요.
몸이 불편한 이용자분을 데리고 더운데 밖에서 여기저기 전화하면서 진땀을 빼고 결국 복지관은 평소보다 30분 늦게 갔습니다.
시스템이 어떻게 운영되는지는 모르지만 이런 상황이며 오류로 인지하고 취소하고 다시 콜신청해줘야 맞지 않을까요?
모든걸 이용자가 전화걸어서 해결해야하는 건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이런 일이 다시 없길 바라면서 글 올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콜택시 콜이 센터에 배차 잘못하고 취소하고 다시 배차 요청하니!!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최운용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4.08.09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 내용은 “바우처택시 배차 운영 관련 불만”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질의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바우처택시(티머니온다)를 이용하시는 과정에서 불편을 느끼신 점에 대해 송구하게 생각합니다. 다만 현재 바우처택시는 장애인콜택시 콜센터(☎1588-4388)에서 콜접수를 도와드리고 있으나, 고객 정보 및 탑승희망지, 목적지 등 접수된 콜정보를 바우처택시 수임기관인 티머니온다에 전달하고, 티머니온다에서 그 정보를 인계받아 운전원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시스템상 오류가 발생할 경우 상담원이 그 오류의 원인 및 해결방안을 즉시 파악하여 응대하기에는 현실적 어려움이 있고, 저희 상담원에게는 콜을 취소할 권한이 없어 부득이 고객님께 직접 운전기사와의 전화를 통해 콜을 취소해달라고 요청드린 것으로 파악됩니다.
이 과정에서 시민님께서 느끼신 불편함에 대해서는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온다(바우처) 택시는 장애인콜택시의 지나치게 긴 대기시간으로 인한 시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해 말 서울시 정책에 따라 도입한 제도로서, 아직까지는 시행 초기의 어려움과 혼선이 있으나 식별된 문제를 기반으로 시스템을 개선해나가는 등 이용시민께서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개선방안을 지속 검토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송구하게 생각하며, 기타 서울 장애인콜택시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저희 공단 장애인콜택시 담당자(최운용,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 8. 9.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안 병 찬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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